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길복순 넷플릭스 공개 줄거리및 감상평보기

by 머니정보통500 2023. 6. 30.
반응형

킬러 길복순
길복순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

영화 길복순은 2023년 3월에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이다. 액션 영화로에  청소년 관람불가이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이다. 킹메이커를 제작한 변성현 감독의 작품이다. 길복순은 이벤트 전문 업체인 엠케이 넷이라는 회사에 다니고 있는 싱글맘 이야기다. 맡은 업무는 목숨을 걸고 반드시 완수해야 하는 고난도 업무이다.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등 핫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등장인물 맡은배역

전도연(길복순 역) 청부업체 엠케이넷의 에이급 킬러이다. 고등학생 딸을 두고 있는 싱글맘이다. 딸이 자신이 킬러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설경구(차민규역) 길복순이 소속된 엠케이 넷 청부살인업체의 대표이다. 어린 복순을 데려와 기술을 전수한다.
김시아(길재영 역) 킬러 길복순의 딸로 똑 부러지는 셩격이다. 복순이 통제할 수 없는 유일한 존재이다.
이솜(차민희 역) 차민규의 여동생을 청부살인업체의 이사이다. 오빠인 민규가 복순을 조건 없이 신임하는 복순을 질투한다.
구교환(한희성 역) 길복순과 같은 회사의 킬러러 능력은 뛰어나나 대표를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 복순과 가까운 사이여서 차민규가 미워한다.

줄거리

이벤트 회사에 다니는 길복순은 고등학생 딸을 둔 엄마이다 그렇게 남들은 알고 있다 그런 그녀가 회사에 출근하면 달라진다.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로 살아가던 길복순이 회사와의 재계약 직전에 죽거나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된다. 회사에는 잔인한 킬러지만 집에선 10대 딸을 둔 싱글말 역할을 해내야 하는데. 킬러로서 사람을 죽이는 일은 쉽지만 엄마로서 딸을 키우는 일은 서툰 모습을 보여준다. 길복순은 살인 청부업체의 직원으로 일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는 것에 모순을 느낀다
딸 또한 엄마가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할 정도로 모든 일을 완벽하게 숨기로 살아왔지만 딸이 소속사 대표인 차민규와 통화하면 엄마의 직업에 대해서 의문을 품게 된다. 청부살인업체의 대표인 차민규는 길복순을 붙잡기 이해 재계약을 제안하기만 길복순은 이를 미루게 되고 퇴사 전 마지막 임무에 들어가게 된다.
마지막 임무는 어떤 남자 학생을 자살로 위장하여 살인하는 일이었는 에 이 학생의 아버지가 의뢰했던 것임을 알고 고의로 임무를 실패한다. 회사의 규칙을 어기게 된 길복순은 회사와 갈등이 생기게 되고, 평소 길복순을 달갑지 않게 생각하던 차이사 와 직장 동료와 다수의 다른 업체 킬러들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다.

 

감상평

한국 영화에서는 보기 드문 연출, 전도연과 설경구의 연기는 호평을 받았지만 대사 선정이 만화 어투 같다거나 노골적인 대사 등이 거슬린다는 평이 있다. 그리고 국내 웹사이트 평점에서는 정치적인 논란을 받고 있기도 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길복순은 베를린 영화제에서 공개 된이후 해외 언론에서도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 전도연의 파격적인 변신도 눈에 들어오며 넷플릭스가 배급을 하는 만큼 파급 겨기도 크지 않을까 기대된다. 더불어 변성현 감독은 상업 영화를 잘 만드는 차세대 감독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반응형